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소학회소개

학생활동 소학회소개

애드십(ADship)

언론영상학부 유일 광고홍보 소학회 애드십(ADship) 입니다! 광고•홍보 및 PR 분야에 애정과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 모여 관련된 강의, 발표, 공모전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도 교수님은 오미영 교수님이시며, 현재는 학기 중 매주 수요일 6시에 활동이 진행됩니다.

ARC

‘ARC’는 영상제작소학회로, 영상을 사랑하는 학우들이 모여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유튜브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소학회입니다. 프리프로덕션부터 포스트프로덕션까지의 모든 단계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ARC의 큰 장점입니다. 제작영상들은 네이버 카페와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독다독

[다독다독]은 언론영상학부 독서토론 소학회로, 여러 분야의 독서와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회 이슈와 미디어를 분석, 비판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기를 수 있습니다.

매력토론

언론영상학부 소학회 매력토론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토론 소학회입니다. 장윤재 교수님의 지도 하에 매주 사회 이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공유를 통해 논리력과 스피치 능력 향상을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라이팅(Storytelling & writing)

스텔라는 스토리텔링 & 라이팅의 약자로, 학회원들과 한주의 이슈를 돌아보고 토론하는 시사 이슈 소학회입니다. 언론인에게 필수인 시사 공부를 학회원들과 함께하며 시사를 접하는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컴

스피컴은 KBS, 아시아 경제, 연합뉴스 등 언론인을 배출한 아나운싱&리포팅 소학회입니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에서 뉴스/리포팅/라디오 리딩 및 스피치 트레이닝, 이슈브리핑과 시사 토론, 논작문 등 매주 실전에 가까운 연습을 통해 꿈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영화야놀자

언론영상학부 소학회 “영화와 놀자”는 매 학기 학회원들끼리 선정한 영화를 함께 관람하고 자신의 감상을 이야기하며 공유하는 활동을 하는 학회입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영화의 주제, 인물, 사건 등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합니다.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하나의 영화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어 영화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저희 영놀은 10명 내외의 소규모로 이루어지는 학회이고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라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학회입니다.